1. 젠하이저, '삼성·LG 안방'서 고급 사운드바 도전장…'몰입감'으로 차별화

독일 오디오 기업인 젠하이저가 국내 시장에서 처음으로 사운드바 제품을 선보였다. 당초 스피커, 헤드폰을 중심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했지만, 대형 TV 판매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사운드바 시장까지 발을 넓혔다. 국내 사운드바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격돌하고 있는 가운데 젠하이저는 고품질 오디오 기술력을 통해 승부수를 걸 생각이다.

 

2. 누리호 타고 간 큐브위성이 보낸 '남해안'

누리호에 실려 우주에 오른 큐브위성이 한반도 지표면 영상을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 국산 큐브위성이 지구를 촬영해 영상을 보낸 첫 사례다. 카이로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큐브위성 KSAT3U가 경남 사천과 통영 일대를 촬영(사진)해 지상국으로 전송했다고 24일 밝혔다. 영상은 흑백으로 가로 57㎞, 세로 32㎞ 면적을 30m 크기 물체를 분간할 수 있는 해상도로 촬영됐다.

 

3. [써보고서] "귀에 꽂지 마세요"…공기전도식 이어폰 샥즈 '오픈핏'

이어폰으로 노래를 듣고 통화를 하는 일이 흔해졌다. 수년 전부터는 무선 제품이 큰 인기를 모으면서 선으로 인한 불편도 줄었다. 에어팟 등장 이후 개별 유닛과 충전 케이스를 갖춘 형태가 정형화된 폼팩터로 자리를 잡고 있기도 하다. 대부분 이어폰은 귀를 막고 음악을 듣는 ‘인이어’ 형태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면서 소리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하지만 덥고 습한 날씨에는 꽤나 불쾌감을 주기도 한다.

 

4. "코인으로 테슬라 주식 산다"...코인-증권 벽 허물까 [코인브리핑]

스테이블코인으로 테슬라와 엔비디아 등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이 등장했다. 심지어 가상자산에 대한 규제가 심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정에 따라 설계된 플랫폼이다. 코인업계에서는 "전통금융이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좋은 실험대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24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주식 토큰화 플랫폼 디나리(Dinari)가 공식 영업을 시작했다.

 

5. "BTS 번호 알려주겠다"…연예인 미끼로 내건 해커

해외 해커가 방탄소년단(BTS)의 연락처 등 정보를 해킹했다며 판매 글을 모바일 메신저에 올렸다. 대기업이나 정부 부처·기관을 대상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으로 큰 금액을 요구하거나 웹변조(디페이스) 공격으로 해킹 실력을 과시해온 해커들이 유명 연예인을 미끼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사기 범죄를 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4일 보안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 인도네시아 해커 조직은 텔레그램을 통해 “‘OP BTS’라는 작전을 벌이고 있다”며 BTS 멤버들의 휴대폰 번호 거래 글을 올렸다.

 

출처: 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