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을 바이트와 매칭시키는 방법에 따라 유니코드의 사용,
ASCII 코드의 사용 등으로 바뀐다.
즉 같은 바이트 배열이라도 다른 문자열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스트림을 읽고 쓰기 위해서는 코드변환 즉 인코딩이 필요하다.
아래의 예는 str 스트링을 UTF8, ASCII,
시스템디폴트로 각각 인코딩 하여 바이트 배열로 바꾸는
코드이다.
Byte [] b = Encoding.UTF8.GetBytes(str);
Byte [] b = Encoding.ASCII.GetBytes(str);
Byte [] b = Encoding.Default.GetBytes(str);
'닷넷 > C#/ASP/ADO.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개발과정 Tip ] - StreamWrite 인스턴스화 (0) | 2016.01.20 |
---|---|
[ C#개발과정 Tip ]- 입출력 Utility 클래스 (0) | 2016.01.20 |
[ C#개발과정 Tip ]- Flush와 Close (0) | 2016.01.19 |
[ C#개발과정 Tip ]- 스트림의 입출력 메소드 (0) | 2016.01.18 |
[ C#개발과정 Tip ]- 스트림 (Stream) (0) | 2016.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