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공부하기 20 - 객체지향

 

오홋!!

벌써 C#공부하기 20번째 글이 되었습니다.

20번째글부터 몇번재 글까지인지는 모르겠으나 객체지향에 대하여 배우도록 할거에요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공부해 볼까요?!

 

 

객체지향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프로그램은 C, Pascal, Basic 등과 같은 절차형 언어가 크고 복잡한 프로그램 구축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된 것입니다.

절차형 언어에서는 코드 전체를 인쇄하는 기능부분과 유저로부터의 입력을 받는 기능부분 등으로 분활합니다.

이와 같이 각 기능부분을 구성하는 코드를 모쥴이라고 합니다. 절차형 언어에서는 플그램을 여러 기능으로 나누고 이들 모쥴을 편성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경우 각 모쥴이 처리하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전혀 고려하지 않습니다. 다시말하면 데이터 취급이 완전하지 않고 현실 세계의 문제를 프로그램으로서 표현하는 것이 곤랍합니다. 이러한 절차형 프로그래밍이 가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탄생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객체라는 작은 단위로서 모든 처리를 기술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으로서, 모든 처리는 객체에 대한 요구의 형태로 표현되며, 요구를 받은 객체는 자기 자신 내에 기술되어 있는 처리를 실행합니다. 이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경우 프로그램이 단순화되고, 생산성과 신뢰성이 높은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두산백과-

 

 

객체지향

- 객체 : 데이터 중심의 프로그래밍

- 캡슐화 : 개발자와 이용자, 구현 감춤

-  재이용성 : 상속, 다형성

 

이 세가지를 공부할 것입니다.

다음시간은 객체에 대해서 먼저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글에서 만나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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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공부하기 20 - 객체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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