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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인스턴스
 
 
변수의 한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없음.
한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가질 수 있음.
 (여러 개의 데이터를 한번에 처리할 필요가 있음)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c에서는 구조체를 사용.
구조체
C에서 사용하던 데이터 타입 생성기
기본 데이터 타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등장
하나의 변수에 2개 이상의 수를 담기 위해 사용
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
자바에서는 사용하지 않음
 (데이터만 담음, 메모리에 바로 적재됨)
클래스
객체 지향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데이터 타입 생성기
많은 변수들을 모아서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만들어 냄
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의 집합체
클래스는 데이터 형을 의미
구조체에서 발전된 형태
특징
new 연산자를 사용하는 순간 메모리 생성
메서드 포함 가능
접근 지정의 개념 적용(public, private, protected, default)
상속의 개념 포함됨
인스턴스
인스턴스는 그 데이터 형의 실체를 의미
실체라는 것은 메모리에 생성됐다는 것을 의미.
붕어빵과 붕어빵 틀
붕어빵 틀
붕어빵 틀은 하나 밖에 없다.
붕어빵 틀을 붕어빵에 대한 명세 또는 정의라 볼 수 있다.
붕어빵 틀은 클래스 이다.
붕어빵
틀에 붕어빵 재료를 넣어 구우면 붕어빵을 무제한적으로(재로가 남아있는 한) 만들어 낼 수 있다.
붕어빵이 인스턴스 이다.
인스턴스는 클래스를 메모리에 생성한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객체와는 큰 구별 없이 사용한다.
인스턴스를 객체라 부르기도 하므로 “객체지향”이라고 할 때 “객체”는 인스턴스라고 보면 된다.
자동차냐 트럭이냐(명세를 구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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