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공부하기 13 - Numeric type & Character type

 

이번 WPF공부하기 13번째 글은 Numeric type & Character type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WPF공부하시는 모든분들 퐈이팅하세요 ^^

 

 

 

Numeric type

 

- 내장형 데이터 타입도 반드시 초기화 해야합니다.

* int x; int y=x; 를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 int x=100처럼 숫자를 대입할 때에는 숫자가 너무 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러한 경우를 overflow라 합니다.

 

- sbyte, ushort, uint, ulong 등은 음수값이 올 수 없습니다.

 

- 숫자형의 끝에 문자를 붙여 그 숫자의 데이터 형식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대소문자 구별없음)

  F (float), D (Double), M(Decimal), L(Long)

 

 

 

 

 

Character type

 

- 하나의 문자를 넣을 수 있는 형식

 

- 문자를 사용하기 위해 '' 를 쓴다. 즉 'A', '가', ''.1은 숫자형이지만 '1'은 문자형입니다.

 

- C#에서는 유니코드를 사용합니다.

(*) 예전에는 ascii코드를 썼습니다. 이 코드 체계는 영어를 1byte 문자로 하고, 한글, 한자, 일어 등은 모두 2byte가 모여 문자를 이루었습니다. 세계의 모든 문자를 같은 크기의 자료형으로 만들기위해 유니코드가 도입되었습니다. 유니코드는 아스키코드와 달리 모든 문자 A, , )2byte의 크기를 가집니다.

 

- 문자 중 특수문자도 존재합니다.

(특수문자에 대해서는 다음글에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WPF공부하기 13 - Numeric type & Character typ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