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의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WPF에 대해서
알고 시작하기 위해서 WPF를 알아보고 진행하자
WPF 란?
2002년 정식으로 출시된 .NET Framewokr 1.0에서 Windows Forms
라는 기술이 등장했지만 사용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Windows Forms 이라는 좋은 기술이 등장했지만
사용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Window Application 에서 풍부한
비디오와 다양한 컨텐츠를 요구하기 시작했고
미디어/애니메이션/2D&3D 그래픽 등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게됨.
또한 기존의 주요 윈도우 플랫폼
(User32/GDI32,Ruby,Windows Forms)
이들은 사용자들의 요구를 상당부분 만족시켜 주었지만
모두 각각 독립된 기술들로 분산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윈도우 환경하에서 위에서 나열한 모든 기능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면 개발자들은 여러 가지 다른 기술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만 만들 수 있을 것이며 각각의 기술들을
이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로 하였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의 기술의 범위에서 위으 모든 기능을 구현 할 수있도록
각각의 기술들을 광범위하게 연결하고 통합하도록 하는 기술이
필요하였고 그래서 만들어진 기술이 바로
WPF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입니다.
'닷넷 > Wpf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WPF 교육3 (0) | 2015.09.17 |
---|---|
WPF 교육2 (0) | 2015.09.17 |
WPF공부하기 57_ 클래스 (0) | 2015.02.09 |
WPF공부하기 57_ Object Oriented (0) | 2015.02.09 |
WPF공부하기 56_ Object Oriented_상속 (0) | 2015.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