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공부하기 21-2  객체지향[객체]

 

이번글도 파이팅넘치게 공부해볼까요?!

C#공부하기21-1 객체지향[객체]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객체지향 -> 객체 : 데이터 중심의 프로그래밍

 

C#클래스 = C의 구조체를 확장

 

class StudentList

{

List<Student> list;

int num;

 

public void Add(Student s);

public void Remove(Student s);

public Student Find(int id);

};

 

- struct 대신에 class 키워드

* 실제론 struct도 클래스로 사용가능

 

- 멤버변수와 멤버함수 사용

* 멤버변수: 어떤 데이터를 가지는가

* 멤버함수: 어떤 처리가 가능한가

 

- private과 public

* 클래스의 외부에 보이는지 체크

 

생성자 = 초기화를 위한 특수한 멤버함수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Person(string n, int a)

{

name=n;

age=a;

}

};

 

--> * 클래스명과 같은 이름

 * 리턴 타입을 지정안함

 

 

Person pp= new Person("화자", 4)

 

--> * 인스턴스 작성시 호출됩니다.

 * 인스턴스 작성방법

 

 

C#공부하기 21-2  객체지향[객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