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공부하기 21-2 객체지향[객체]
이번글도 파이팅넘치게 공부해볼까요?!
C#공부하기21-1 객체지향[객체]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객체지향 -> 객체 : 데이터 중심의 프로그래밍
C#클래스 = C의 구조체를 확장
class StudentList
{
List<Student> list;
int num;
public void Add(Student s);
public void Remove(Student s);
public Student Find(int id);
};
- struct 대신에 class 키워드
* 실제론 struct도 클래스로 사용가능
- 멤버변수와 멤버함수 사용
* 멤버변수: 어떤 데이터를 가지는가
* 멤버함수: 어떤 처리가 가능한가
- private과 public
* 클래스의 외부에 보이는지 체크
생성자 = 초기화를 위한 특수한 멤버함수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Person(string n, int a)
{
name=n;
age=a;
}
};
--> * 클래스명과 같은 이름
* 리턴 타입을 지정안함
Person pp= new Person("화자", 4)
--> * 인스턴스 작성시 호출됩니다.
* 인스턴스 작성방법
C#공부하기 21-2 객체지향[객체]
'닷넷 > C#/ASP/ADO.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공부하기 22-1 객체지향[캡슐화] (0) | 2014.07.03 |
---|---|
C#공부하기 22 객체지향[캡슐화] (0) | 2014.07.03 |
C#공부하기 21-1 객체지향[객체] (0) | 2014.07.02 |
C#공부하기 21 - 객체지향[객체] (0) | 2014.07.02 |
C#공부하기 20 - 객체지향 (0) | 2014.07.01 |